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5.09(목)

LG유플러스-카카오, 실사 기반 스타 이모티콘 만든다

기사입력 : 2019-12-11 11:27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실사 기반 360도 입체 영상 제작 기술
LG유플러스 자체 보유 5G AR 스튜디오에서 촬영
유튜버 양팡 이후 추가로 다양한 분야 인물 선정 계획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LG유플러스가 카카오와 손잡고 캐릭터 이모티콘과 차별화된 실사 기반의 스타 이모티콘 제작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다양한 분야의 스타를 대상으로 한 이모티콘 제작에 협력하고 LG유플러스가 보유한 볼륨메트릭(Volumetric) 기술을 적용해, 기존 캐릭터 이모티콘과 차별화된 실사 기반의 이모티콘을 선보일 예정이다.

볼륨메트릭 기술은 그래픽인 아닌 실사를 기반으로 360도 입체 영상을 제작하는 기술로 LG유플러스가 자체 보유한 5G AR 스튜디오에서 촬영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이를 활용해 기존 캐릭터 이모티콘과 차별화된 더욱 실감나는 이모티콘 크기와 애니메이션 구현 범위를 확장한 큰 이모티콘을 제작한다.

LG유플러스 모델이 카카오와 함께 제작한 실사 기반 스타 이모티콘을 홍보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 모델이 카카오와 함께 제작한 실사 기반 스타 이모티콘을 홍보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먼저 유투브 크리에이터 양팡 이모티콘 16종을 이달 11일부터 카카오톡을 통해 서비스하고, 추가로 다양한 분야의 인물을 선정해 실사 기반의 이모티콘 시장에 새롭게 진출할 계획이다. 카카오는 자체 플랫폼을 활용해 실사 이모티콘의 마케팅을 지원하게 된다.

최윤닫기최윤기사 모아보기호 LG유플러스 AR-VR서비스담당 상무는 "5G에서 선보인 AR콘텐츠를 보다 많은 고객이 재미 있게 즐길 수 있도록 카카오와 협력하는 건이며, 보유하고 있는 AR콘텐츠 제작 역량을 활용하여 보다 다양한 이모티콘을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오승혁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