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미국 내 562개 스타트업 육성 기업 플러그 앤 플레이
AI, 사물인터넷, 모빌리티, 인슈어테크 등 스타트업과 기회 발굴
협업 스타트업 국내 진출 협조, 자사 디지털 전환 역량 강화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한화시스템이 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글로벌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기업인 플러그 앤 플레이(PLUG AND PLAY)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플러그 앤 플레이 본사에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엑셀러레이터는 창업 초기 기업의 성장을 위해 자금, 멘토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플러그 앤 플레이는 미국, 유럽, 중국, 일본 등에 거점을 두고 신생 기업 투자와 스타트업-기업 협업을 위한 혁신 플랫폼 구현을 전문으로 한다. 2018년 미국 내에서만 562개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등 가장 규모있고 활발한 엑셀러레이터로 인정받고 있다.
협약에 따라 한화시스템은 AI, IoT, 모빌리티, 인슈어테크(InsurTech)을 위주로 하는 스타트업과 협업 기회를 발굴하고, 핵심 신기술의 내재화 및 교류 활성화를 추진한다. 플러그 앤 플레이는 한화시스템과 한화시스템 고객사의 기술 수요와 사업 모델에 적합한 스타트업을 추천하고, 상호 협력을 지원할 예정이다.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화시스템은 협업 스타트업의 국내 시장 진출을 돕는 동시에 자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역량을 한층 향상시켜나갈 계획이다. 그룹사 IT 선진화, SW 기술력 강화를 지원하고, 보험 AI 등 IT 서비스 시장 대외고객 니즈에도 적극 부응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화시스템은 보험 AI, 블록체인,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시티 등 IT 신기술 분야 사업 역량 강화를 추진 중으로, 관련 선도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협력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체계를 구축해왔다. 파트너십을 발판 삼아 향후 해외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데 박차를 가하는 한편, 국내 우수 스타트업과의 협력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