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은 지난 11월 29일 창업·벤처·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는 혁신금융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내년도 추진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KB혁신금융협의회 제3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혁신기업 여신지원 강화’, ‘혁신성장 투자 확대’, ‘창업지원 및 일자리 창출’, ‘스타트업 육성 및 금융연계 플랫폼 혁신’이라는 4대 아젠다를 중심으로 올해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2020년 추진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KB금융그룹은 올해 10월말 기준 혁신금융 추진현황은 20개의 핵심추진과제 평균 진도율이 102%를 달성하는 등 연간 목표를 조기 달성했다고 밝혔다.
또 서울 5개, 광역시 5개, 수도권 2개 등 ‘KB소호컨설팅센터’ 추가 개소로 전국적인 자영업 컨설팅체계를 구축하고 올해 10월말까지 1448건의 컨설팅을 지원했다. 또 ‘찾아가는 교육지원 프로그램'과 ‘창업아카데미’를 확대하고 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1일 과정 교육프로그램인 ‘원데이 클라스(One Day Class)’을 신설키도 했다.
국내 대표적인 취업박람회인 ‘KB굿잡’도 기존 연간 1~2회에서 올해 5회 개최로 확대했다. 2019년 한 해 동안 3400여건의 일자리를 지원했다. 앞으로도 특성화고를 대상으로 한 교육훈련프로그램인 ‘KB굿잡 아카데미’, ‘KB굿잡 취업학교’ 등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