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인바이유-웰트, 보험서비스 및 웨어러블 디바이스 기반 헬스케어 위한 MOU 체결

기사입력 : 2019-12-02 08:48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강성지 웰트 대표이사(왼쪽), 김영웅 인바이유 대표이사(오른쪽)가 지난달 29일 여의도 인바이유 본점 회의실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서, 보험서비스와 웨어러블 디바이스 기반 건강관리서비스의 분야 협력에 뜻을 모았다. / 사진=인바이유이미지 확대보기
강성지 웰트 대표이사(왼쪽), 김영웅 인바이유 대표이사(오른쪽)가 지난달 29일 여의도 인바이유 본점 회의실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서, 보험서비스와 웨어러블 디바이스 기반 건강관리서비스의 분야 협력에 뜻을 모았다. / 사진=인바이유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인슈어테크 전문기업 인바이유는 스마트벨트 전문제조기업 웰트와 보험서비스 및 스마트 웨어러블기기 헬스케어서비스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스마트 웨어러블기기에 보험을 접목한 맞춤형 보험 상품 공동 개발, 헬스케어 정보를 활용한 보험료 할인, 상품 및 서비스 판매 활성화를 위한 상호 지원 등에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웰트는 벨트와 스마트폰 앱을 연동해 허리둘레, 앉은 시간, 걸음 수, 과식 여부 등 생활 습관에 대한 건강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개선할 솔루션을 제공한다. 차별화된 기술력과 가능성을 인정받아 CES 2020 기술혁신상을 수상 하였고 일본, 미국 등 해외로 사업을 지속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인바이유는 인슈어테크 기반의 통합 보험 서비스 플랫폼으로, 복잡한 보험 유통과정을 개선해 사용자에게 합리적인 보험을 제공하는 크라우드 보험 플랫폼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카카오페이의 법인보험대리점으로서 카카오페이 보험 서비스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맡고 있다.

인바이유 김영웅 대표이사는 “인바이유는 국내 최초 크라우드 보험 서비스 플랫폼으로서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항상 새로운 형태의 보험상품을 출시해왔다”며 “이번 협약으로 헬스케어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형태의 보험상품을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웰트 강성지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사용자의 헬스케어서비스를 위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이용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서비스와 인센티브 제공을 통해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장호성 기자기사 더보기

보험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