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은성수닫기은성수기사 모아보기 금융위원장이 학생 창업 기업에 "세상을 바꾸는 힘으로 성장해달라"고 격려했다.
은성수 위원장은 은행권 청년창업재단(디캠프)이 12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연세로 일대에서 진행한 스타트업 거리축제 'IF 2019'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은성수 위원장은 12일 스타트업 부스에서 기업별 대표 제품과 서비스 시연을 참관하고 학생 창업기업 발굴을 위해 진행된 'Y.E.S 데모데이'에 참석했다. 본선에 진출한 5개 스타트업이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대상에는 금융위원장상이 수여됐다.
은성수 위원장은 "5개 수상기업이 혁신의 씨앗에서 세상을 바꾸는 힘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2020년에는 오늘 수상한 기업들이 사업화에 성공해 스타트업 부스에 자리잡기를 희망한다"고 당부했다.
둘째 날인 13일에는 손병두닫기손병두기사 모아보기 금융위 부위원장이 IF 2019 행사장의 '제2회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을 찾았다. 공모전에서는 본선 진출 5개 팀이 아이디어를 발표했고 현장심사를 거쳐 손병두 부위원장이 대상인 금융위원장상을 시상했다.
손병두 부위원장은 "아이디어만으로 사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핀테크지원센터와 디캠프에서 공간, 교육, 홍보 등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또 내년 5월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에서 개최될 제3회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에서도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출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