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액티비티’란 일상에서 레저와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면서 역동적인 모습을 실감형 서비스로 생생하게 볼 수 있도록 5G 기술을 적용한 KT의 5G 차별화 체험 프로그램이다.
이어 “가장 트렌디한 장소라 할 수 있는 이 곳 양양 서피비치를 시작으로 향후 전국 ‘5G 액티비티’ 체험공간을 확대하여, 더욱 실감나고 역동적인 5G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아웃도어·액티비티·개인미디어 등 2030 라이프스타일과 5G의 만남
액티비티 시장의 주 고객층인 2030세대는 레저와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길 뿐만 아니라 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공감하는 개인 미디어 활동을 추구하고있다.
다양한 각도의 실감형 서비스로 아웃도어와 액티비티 활동을 보다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고 이를 위해서 초고속·초연결·초저지연 속성의 5G 네트워크가 필요하다.
KT는 9월부터 전국 각지에 있는 스포츠숍과 제휴하여 ‘5G 액티비티 제휴숍’을 오픈할 계획이다.
경기도 가평 짚라인, 인천 강화도 루지를 시작으로 연내 ATV, 패러글라이딩, 알파인코스터, 카트라이딩 등 다양한 종목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며 KT 5G 고객은 전국 ‘5G 액티비티 제휴숍’에서 5G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KT는 ‘5G 액티비티’를 산악 마라톤 대회, 스포츠 클라이밍 대회, 2019 마블런 등 역동적인 5G 미디어를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이벤트와 제휴하여 특별함과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또한 액티비티 강습 영상 제공, 리얼 360 라이브방송, 고객 체험 영상 업로드 등이 가능한 ‘5G 액티비티 유튜브 Live’ 채널도 오픈한다.
◇ 강원도 양양 서피비치에서 즐기는 ‘5G 액티비티’와 다양한 이벤트
KT가 지난 9일부터 강원도 양양군 서피비치에서 진행되는 ‘KT 5G 비치페스티벌 SWAG’을 통해 서핑과 제트서핑, 짚라인 등 ‘5G 액티비티’를 선보이고 있다.
제트서핑과 짚라인을 이용하는 고객은 ‘리얼360 넥밴드’와 ‘싱크뷰’를 통해 360도로 바다 및 해변의 전경과 본인의 1인칭 시점을 영상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서핑을 하는 서퍼들은 멀티 카메라인 ‘포지션뷰’를 통해 자신의 서핑 장면을 여러 각도에서 촬영해 볼 수 있다.
KT는 페스티벌에서 다양한 고객 체험 행사도 마련했다.
오는 23일 출시를 앞둔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10 5G’를 먼저 만나볼 수 있고, 천국의 계단 포토존에서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있다.
또한 사전 응모를 통해 10일간 총 1000명에게 서핑 강습권과 크라이오테라피 이용권 패키지를 증정하며, 현장에서도 체험 신청이 가능하다.
KT 로밍ON 요금제를 콘셉트로 한 레스토랑 ‘ON식당’에서는 로봇이 만들어주는 시원한 팥빙수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워터 캐논과 VR스포츠 게임, VR 공포 시네마관, e스포츠라이브 모바일 게임대회, 싱스틸러 노래 대결 등을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