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웰스파고글로벌헤지솔루션펀드(주식-재간접형)가 투자하는 웰스파고 글로벌 롱·숏 에쿼티 펀드는 종목매수 후 가격이 상승하면 수익이 나는 롱포지션과 매도 후 가격이 하락해야 수익이 나는 숏포지션을를 적절히 활용한다.
이 펀드는 글로벌 선진국 주식시장을 투자대상으로 한 롱숏 전략을 통해 주식시장 상승기에는 주식시장만큼의 성과를 추구한다. 하락기에는 성과 방어를 통한 초과수익을 추구해 장기적으로 8~12%의 성과를 목표로 운용된다.
이 펀드와 동일 전략, 동일 포트폴리오로 운용되는 펀드는 지난 2009년 미국에서 설정됐는데, 펀드 설정 이후 연환산 9% 수준의 안정적인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아울러 밸류와 모멘텀 등 30개 이상의 팩터 요인으로 분석하는 알파 모델을 통해 매수 포지션 종목군을 선정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낮은 변동성과 안정적 성과를 실현하는 것이다.
올해 들어 펀드의 성과는 더욱 안정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미국과 중국의 무역 분쟁이 이어지고 있는 과정에서도 연초 이후 헷지형이 9.12%, 언헷지형이 14.95%의 성과를 내고 있다.
투자 대상 펀드를 운용하는 웰스파고 에셋매니지먼트는 4760억 달러(한화 약 550조원)의 운용자산을 보유한 글로벌 운용사로, 500명 이상의 투자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대형 글로벌 운용회사다.
한화웰스파고글로벌헤지솔루션펀드는 농협은행·부산은행·기업은행·한화투자증권·KB증권·한국포스증권·하나금융투자·한국투자증권,키움증권,유안타증권,한화생명에서 가입하면 된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