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2일 2019년 상반기 경영실적 발표를 통해 올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전분기 보다 각각 15%와 63%, 56% 증가했지만 지난해 동기보다는 각각 6%와 19%, 17% 감소했다고 발표했다.
이어 로열티는 516억 원을 기록했으며 ‘블레이드 & 소울’ IP 기반 모바일 게임과 ‘리니지M’ 대만 매출액의 감소로 로열티 매출액은 지난 분기보다 10% 감소했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리니지M’의 신규 에피소드 업데이트와 출시 2주년 업데이트 효과가 반영되며 전분기보다 13%, 지난해 동기보다 7% 상승했다.
‘리니지’는 리마스터 업데이트 이후 이용자 지표가 2배 이상 상승했으며 ‘리니지2’는 지난해 동기보다 59%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또한 PC 게임 매출은 전분기보다 28% 증가했다.
엔씨소프트의 올 상반기 매출액은 7695억원, 영업이익 2089억원, 당기순이익 1916억원을 기록했다.
윤재수 CFO는 ‘리니지2M’의 출시 계획에 대해서 “‘리니지2M’은 2019년 하반기에 출시할 계획이다”며 “현재 내부 계획을 잡고 관련 사업 스케줄을 맞추고 있으며 차질없이 계획대로 진행되면 4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리니지2M’을 기다리는 대기 수요도 많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시장의 잠재력을 다시 보여줄 수 있다”며 “다만 국내 시장만으로 한계가 있으므로 해외시장 매출 성과도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리니지2M’의 북미시장 기대치에 대해서는 “‘리니지2’ IP 승부보다는 북미에서도 경험하지 못한 고사양 그래픽 게임으로 좋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향후 콘솔 게임과 클라우드 게임 계획에 대해서는 “모바일을 제외하고 PC게임 중심의 개발 중인 게임들은 기본적으로 콘솔에서 플레이 가능하도록 기본 설계를 하고 있다”며 “클라우드 게임은 구체적으로 밝힐 수는 없지만 내부적으로 여러가지 리서치를 시도 중이다”고 설명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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