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애국마케팅' 탑텐, 유니클로 얼굴 이나영 신규 모델로 발탁

기사입력 : 2019-07-31 18:4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유니클로 '히트텍' → 탑텐 '온에어' 모델 활동
"여성 캐주얼 라인·논에이지SPA 이미지 강화"

배우 이나영. /사진제공=탑텐이미지 확대보기
배우 이나영. /사진제공=탑텐
[한국금융신문 구혜린 기자] 유니클로 불매로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는 '탑텐'이 과거 유니클로 모델이었던 배우 이나영을 신규 모델로 발탁해 눈길을 끈다.

31일 신성통상의 SPA브랜드 탑텐은 이번 가을·겨울 시즌부터 새 광고 모델로 배우 이나영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탑텐은 최근 경쟁업체인 SPA브랜드 유니클로가 매출이 급락하면서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다. 최근 주요 카드사에 의해 알려진 바에 따르면 유니클로의 이번 달 결제금액은 전월 대비 30% 이상 하락했다.

여름철 인기 품목인 유니클로 '에어리즘' 내의를 구매할 수 없게 된 소비자들은 탑텐, 스파오 등 국내 SPA브랜드로 자연스럽게 눈을 돌리고 있다.

다만, 이나영이 유니클로 '에어리즘', '히트텍' 등 모델로 국내 안착시킨 주역이라는 점이 특이하다. 이나영은 2011년부터 유니클로 모델로 활동했다.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탑텐이 갑자기 고급스러워졌다", "왜 굳이 유니클로 얼굴을 모델로 쓰냐"는 등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탑텐이 브랜드 론칭 이후 메인 모델을 여성으로 발탁한 것은 이번이 최초다. 탑텐 관계자는 "특유의 세련미와 전 세대를 아우르는 트렌디한 매력이 탑텐이 추구하는 방향과 잘 맞아 이나영을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나영은 겨울철 내의인 '온에어' 광고 캠페인에 첫 등장할 예정이다. 탑텐은 "여성 캐주얼 라인을 강화하고 주 고객층을 기존 20~30대에서 30~40세대까지 확대할 계획"이라며 "논에이지(non-age) SPA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구혜린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