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5.14(화)

'국내 기기 중 최초 탑재'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이미지 유출...심전도 기능 탑재

기사입력 : 2019-07-09 09:57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스마트워치 시장 점유율 급증을 위한 전략적 출시. 낙상 탐지 기능 또한 추가

△샘모바일이 유튜브 영상을 통해 공개한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기기의 모습/사진=오승혁 기자(샘모바일 웹페이지 캡처 후 편집)이미지 확대보기
△샘모바일이 유튜브 영상을 통해 공개한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기기의 모습/사진=오승혁 기자(샘모바일 웹페이지 캡처 후 편집)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삼성전자가 스마트워치 신제품 갤럭시 워치 액티브 2에 심전도 측정 기능을 탑재한다.

샘모바일 등의 외신을 통해 디자인, 기능 등이 유출된 상황에서 삼성전자의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는 제작 마무리 과정에 들어갔다는 예측이 나오는 것과 동시에 갤럭시 노트10가 함께 내달 출시되라는 전망 또한 함께 나온다.

한편 심전도 측정 기능이 탑재되는 것은 국내 기업 제품에는 처음 있는 일이다.

△샘보바일이 공개한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기기의 모습/사진=오승혁 기자(샘모바일 유튜브 영상 캡처 후 편집) 이미지 확대보기
△샘보바일이 공개한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기기의 모습/사진=오승혁 기자(샘모바일 유튜브 영상 캡처 후 편집)
이에 대해 국내 스마트 헬스 업계는 큰 관심을 표하는 분위기다. 아직 국내에서 원격 의료 논란 등으로 인해 사용 허가가 나지 않은 상황에서 갤럭시 워치 액티브 2의 국내 보급률이 증가한다면 관련 법규에 대한 논의가 빠르게 진행되어 새로운 국면을 맞을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심전도는 정해진 시간에 심장의 전기적 활동을 탐지하는 것으로 부정맥, 심근 관련 이상을 탐지할 수 있기 때문에 주로 병원에서 측정하던 것을 가정 등지에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어 스마트 헬스 기능으로 주목받고 있는 분야다.

이외에도 낙상 탐지 기능이 추가되어 사용자가 쓰러지거나 떨어지는 등의 상황에서 이를 탐지하여 자동으로 상태를 확인하는 메시지를 보내고 필요할 경우 긴급 의료 연락처 등으로 비상 전화가 걸려 도움을 준다.

한편 삼성전자가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를 지난 2월 갤럭시 워치 액티브에 이어 반 년여 만에 출시하는 삼성전자의 계획에 대해 업계는 빠르게 증가하는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점유율을 급증시켜 1위인 애플과의 격차를 좁히기 위함으로 파악한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오승혁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