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펀드판매 증권사인 한국포스증권이 불안정한 증시상황에 적합한 투자처를 소개하기 위해 ‘가치주 특별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한국포스증권 측은 최근 미중 무역분쟁 등으로 글로벌 증시 변동성이 확대된 가운데, 대외 경제상황의 영향을 상대적으로 크게 받지 않는 가치주 펀드를 소개했다.
불투명한 지배구조를 갖추거나 주주환원 정책이 마련돼 있지 않아 저평가되어 왔던 기업이 사회책임 투자를 활성화함으로써 주가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스튜어드십 코드 참여 기관의 증가로 배당을 확대하는 현상도 가치배당주 투자에 우호적인 배경이 됐다는 것이다.
한국포스증권 관계자는 “자산운용사와의 긴밀한 협업 하에 대내외 경제 환경을 고려해 적절한 펀드유형을 소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 또한 가치주 펀드가 혼란스러운 글로벌 정세에 투자처로 적절하다고 판단해 이를 고객들이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고자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가치주 펀드에 투자한 고객은 가입금액에 따라 카카오 시팅튜브를 비롯해 비치타올, 아이스텀블러, 라이언 페이스 비치볼 등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펀드슈퍼마켓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7월말까지 참여할 수 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