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인스타그램이 4일 발생한 오류에 대해 인정하며 가능한 한 빨리 복구하겠다는 내용과 사과를 담아 공식 트위터 계정에 올린 멘션/사진=오승혁 기자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인스타그램에 올해 1, 3, 4, 6월에 이어 오늘 4일 5번째 오류가 발생했다.
오전 8시 45분(미국 동부기준 시간)부터 뉴스피드에 새로운 게시물이 표시되지 않으며 검색이 이뤄지지 않는 등의 각종 문제가 생긴 것이다. 이외에도 페이스북, 왓츠앱에 동일한 문제가 각각 오전 8시 4분, 오전 9시 58분부터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인스타그램은 지난 6월 사고에 대해 사과한 것과 거의 동일한 내용의 게시물을 남겼다. 일부 사용자가 콘텐츠 게시 및 전송 등에 문제를 겪고 있음을 확인했으며 가능한 한 빨리 복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불편을 끼쳐 죄송하다고 전한 것이다.
한편, 페이스북과 왓츠앱 역시 이같은 입장을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하지만, 명확한 원인에 대한 것은 언급되지 않았다. 많은 이용자들이 이같은 대처와 불분명한 원인 규명에 대해 불만을 표하고 있는 가운데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나아가고 있는 인스타그램이 앞으로 어떤 조치를 취할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