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브라이튼 여의도' 등 철도망 인근 수익형 부동산 눈길

기사입력 : 2019-06-19 08:5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철도망 개통 호재 품은 수익형 부동산. 자료=각 사.이미지 확대보기
철도망 개통 호재 품은 수익형 부동산. 자료=각 사.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 '브라이튼 여의도' 등 분양을 앞둔 수익형 부동산들이 눈길을 끈다. 이들 단지들은 새로 짓는 철도 노선 인근에 건설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다음 달에 분양하는 수익형 부동산은 다음과 같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 GS건설 브라이튼 여의도를 비롯해 현대엔지니어링 '판테온스퀘어', SK건설 '수원 SK V1 Motos' 등이 분양 일정을 잡고 있다.

새로 건설되는 철도망 근처에 위치한 장점을 통해 투자자와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린다. 교통망이 우수한 수익형 부동산은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8호선 연장선 별내선(예정) 호재가 있는 별내신도시에 지난해 7월 현대건설이 상업시설인 ‘힐스 에비뉴 별내 스테이원’을 선보였다. 총 63개 점포가 공급됐고 평균 1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단기간 팔려 나갔다.

통상적으로 완판까지 1년 이상 소요되는 지식산업센터도 수개월 만에 계약을 마무리 짓고 있다. 지난해 5월 8호선 연장선(예정) 다산역(가칭)과 인접한 위치에 유승종합건설이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1차분을 공급해 한달 만에 계약을 마쳤고 같은 달 GTX-A노선(예정)이 개통되는 동탄2신도시에는 금강주택이 ‘금강펜테리움 IX타워’ 1차분을 공급해 계약 일주일 만에 완판되기도 했다.

웃돈이 붙어 거래되기도 한다. 경기도 군포시 금정동의 D부동산은 ‘힐스테이트 금정역’ 오피스텔(2018.06 분양) 전용면적 84㎡ 분양권을 분양가 대비 4000만원 높은 가격에 매물을 내놓았다. 이 단지 인근에는 GTX-C노선(예정)이 지날 예정인 금정역이 위치한다.

부동산 관계자는 “정부가 주택시장을 옥죄면서 오피스텔, 상가, 지식산업센터 등 수익형부동산이 반사이익을 누리는 가운데 특히 굵직한 호재가 있는 철도 개통 예정지역으로 투자자들의 눈이 쏠리고 있다”며 “곧 첫 삽을 뜨는 GTX-A노선을 비롯해 수도권 곳곳에 지하철이 연장될 예정이라 개통을 앞둔 지역의 신규 공급도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서효문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