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샘코가 주가 급등 관련 조회공시 답변을 앞두고 장 초반 약세를 보이다 재차 급등하고 있다.
13일 오전 11시 37분 현재 샘코는 전 거래일보다 11.56%(3700원) 상승한 3만5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거래소는 지난 12일 장 마감 후 주가 급등 관련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답변 시한은 13일 오후 6시까지다. 만약 이날 종가가 12일 종가보다 상승할 경우엔 14일 하루 동안 매매가 정지된다.
샘코는 지난 4월 말까지만 해도 주당 5200원선에서 거래됐으나 12일 3만2000원대까지 올랐다. 한 달이 조금 넘는 기간 동안 주가가 무려 6배 이상 오른 것이다.
이에 따라 한국거래소는 지난달 20일부터 샘코를 단일 과열 종목, 투자경고종목, 투자위험종목 등으로 지정했다. 이런 조치에도 주가가 급등하자 지난 5일 매매거래가 정지되기도 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