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VR 헤드셋, 에그타르트 등 경품 제공' LG유플러스, 스타필드 하남·고양에서 5G 체험존 운영

기사입력 : 2019-06-07 12:09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VR, AR을 통한 연예인 및 웹툰 콘텐츠를 즐길 기회

△LG유플러스가 스타필드 하남, 고양점에서 운영할 5G 체험존/사진=LG유플러스 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가 스타필드 하남, 고양점에서 운영할 5G 체험존/사진=LG유플러스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LG유플러스가 내달 14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점 및 고양점에서 U+5G와 U+tv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팝업 전시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세계스타필드와 제휴를 통해 이달 4일부터 20일까지 하남점 중앙 광장에서, 22일부터 내달 14일까지 고양점 중앙 광장에서 U+5G 및 U+tv 체험존을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

하남점과 고양점은 각각 60평, 80평 규모의 공간으로 구축된다. 이번 체험존은 5G 실감형 서비스인 AR존, VR존, 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를 포함한 3대 미디어서비스존, 통신 3사의 VR 서비스를 비교할 수 있는 5G존, 아이들나라와 넷플릭스를 즐길 수 있는 TV존 등 5개 공간으로 구성돼있다.

VR헤드셋을 통해 손나은, 차은우 등 유명 연예인과의 데이트 및 인기 공포 웹툰 옥수역 귀신과 네이버에서 연재되며 마니아층을 형성한 목욕의 신 등 주인공 시점으로 웹툰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AR 앱에서는 청하, B1A4 신우 등 아이돌을 비롯해 장도연과 유세윤 등 인기 개그맨까지 TV속 연예인이 3D로 나타나 실제 내 눈앞에서 보는 듯한 생생함이 살아있다. 자유롭게 360도 회전도 가능하며 퍼포먼스 영상도 감상이 가능하다. 함께 춤추며 영상이나 사진을 찍고 SNS에 공유할 수 있어 젊은 층으로부터 호응이 높다.

또한, 5G 콘텐츠 서비스로 한층 진화돼 고화질 중계 시청이 가능한 U+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도 볼 수 있다. 올해 새롭게 단장한U+프로야구는 홈 밀착영상·경기장 줌인, U+골프는 스윙 밀착영상·코스 입체 중계, U+아이돌Live은 아이돌 밀착영상·3D VR 등 5G 특화 기능을 선보인다.

지난달 말 종료된 강남역 인근에서 운영된 대형 팝업스토어 일상로5G길에서 높은 호응을 받았던 비교불가 U+5G존도 마련했다. LG유플러스와 경쟁사의 5G 기반 VR 콘텐츠를 블라인드 테스트 형식의 체험을 통해 고객이 스스로 비교할 수 있다.

TV 존에서는 IPTV 키즈서비스인 아이들나라와 넷플릭스가 전시된다. 아이들나라는 아이들의 교육에 도움이 되는 많은 창의·융합형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만족도 1위를 기록했으며, 넷플릭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사와 제휴를 통해 U+tv로 콘텐츠를 독점제공 중이다.

한편 체험공간의 중심에 위치한 부루마블 형식의 스타마블 판이 눈에 띈다. 100% 당첨 이벤트존으로, 5개의 체험공간을 완료할 때마다 스탬프를 획득, 총 스탬프 개수만큼 대형 주사위를 돌려 이동한 칸의 경품을 받는 방식이다. VR헤드셋, 리더스 마스크팩, 나따오비까 에그타르트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돼있다.

감동빈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2팀장은 “5G에 대한 고객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직접 체험이 필수 요소라고 판단돼 인구가 밀집된 공간에서 적극적인 체험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5G 콘텐츠가 끊임없이 개발되는 만큼, 보다 다양한 연령층이 찾는 곳에서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오승혁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