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KB굿잡 취업박람회'에 참석한 교복을 입은 한 앳된 구직자는 AI(인공지능)가 뽑아준 맞춤형 기업 목록을 받아들고 해당 부스로 향하며 이렇게 말했다.
경력, 학력, 전공, 관심 직무, 원하는 산업군 등 구직 데이터를 입력하면 참가기업 채용 공고 중 인재상, 적합도 등을 AI가 자동으로 계산해 본인과 적합도가 높은 박람회 참가기업을 짝지어 주는 방식이다. 정확한 정보 입력이 전제돼야 하지만 행사장을 찾은 구직자들에게 나름 가이드 역할을 해내고 있었다.
'AI 자기소개서 컨설팅관’ 앞에서 회계 관련 직무로 자소서 컨설팅을 받아봤다는 한 구직자도 AI로 일자리를 찾는 게 어색하지 않아보였다.

'AI 기반 현장매칭 시스템'과 'AI 자소서 컨설팅관'을 비롯, 인사담당자와의 실전형 모의면접과 피드백까지 받을 수 있는 ‘모의면접관’도 있다. 이밖에 ‘직업심리검사관’, ‘JOB콘서트관’, ‘군취업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있다.
이력서용 증명사진 무료촬영, 캐리커쳐, 캘리그라피, 취업타로 등 구직자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이벤트도 배치했다.
28~29일 이틀간 구직자 300명은 선착순으로 면접지원금 1만원 쿠폰도 받을 수 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