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중인 프렌즈타운이 애플 앱스토어 게임 인기순위 1위를 차지했다. (자료=카카오게임즈) [한국금융신문 박주석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23일 모바일 꾸미기 퍼즐 게임 ‘프렌즈타운’이 애플 앱스토어 게임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다고 알렸다.
’프렌즈타운’은 지난 18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전 예약에 240만 명이 참여해 카카오게임 역대 최다 사전 예약자 수를 기록했다. 이 게임은 퍼즐을 플레이하고 꾸미기 퀘스트를 수행해 ‘카카오프렌즈’가 꿈꾸는 ‘타운’을 만들어가는 게임이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타운’ 정식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먼저, 게임을 플레이한 이용자 전원에게 신상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과 ‘두 번씩 말해요’ 이모티콘 2종을 지급한다.
게임 내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와 ‘프렌즈타운’을 투어하고 스탬프를 획득한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며 이 중 3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프렌즈랜드 캐슬 브릭’을 선물한다.
꾸미는 재미로 양대 마켓 인기 게임에 등극한 ‘프렌즈타운’은 카카오게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을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주석 기자 jspark@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