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베타테스터라고 불리며 간혹 동정 어린 시선을 받을 정도로 불안정한 상황 속에서 5G를 사용하고 있는 초기가입자들과 이동통신 3사의 무제한을 보는 시각차가 컸던 것이다.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하지만, 이들의 기대가 실망으로 변하는 데에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무제한을 미끼로 많은 고객들을 낚았던 상품에 이용 제한이 걸려있다는 사실이 밝혀진 것이다.
VR, AR 등 5G 세상에서 가능해지는 서비스를 즐기기 위해 고용량 데이터는 필수적인데 이틀 연속으로 일 53GB 이상의 데이터를 사용할 경우 2G 속도로 사용이 제한되며 해지까지 가능하다는 조항이 달려있었다.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결국, KT는 지난 11일 일일사용량 제한 조항을 삭제했다. 이에 두 기업도 이어서 관련 조항을 제거한 것으로 알려졌다.
KT 앞에 놓인 악재는 이뿐만이 아니다.
김성태닫기
 김성태기사 모아보기 자유한국당 의원 딸의 부정 채용을 포함한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관련 자료들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9일 광화문지사와 경기도 성남시 KT 본사 등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추가 자료를 확보한 일 또한 있다.
김성태기사 모아보기 자유한국당 의원 딸의 부정 채용을 포함한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관련 자료들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9일 광화문지사와 경기도 성남시 KT 본사 등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추가 자료를 확보한 일 또한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먼저, KT는 AI와 스마트 로봇 등을 활용하여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한 다른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선언한 호텔 신사업 확장을 지속해서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우선 KT는 2018년 7월 국내 최초로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호텔&레지던스를 시작으로 조선호텔의 레스케이프·그랜드 앰버서더 풀만호텔 등과 협력해 AI 호텔을 선보인 바 있다.
이곳에서 국내 특급호텔들과의 제휴를 통해 AI 서비스를 활용한 호텔 안내·객실 통합 제어·생활비서 등 AI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다국어 서비스는 영어가 지원되며, 올해 상반기 중 중국어와 일본어 등을 추가 확대할 계획으로 알려져 있다.
이를 기반으로 2월 15일 홍콩의 아시아·중동 IPTV 솔루션과 서비스 제공사인 MVI와 아시아 및 중동에 있는 호텔에 AI 서비스 도입 및 사업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에너지원으로 삼아 숙박 및 레저 문화 기업 야놀자 프랜차이즈 호텔을 지난달 기가지니 호텔로 바꾸는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또한, KT가 5G를 기반으로 활발하게 도전 중인 분야는 콘텐츠다.
일단 지난달 방송인 김종민닫기
 김종민기사 모아보기과 경리를 5G 현장 취재 기자로 고용했다.
김종민기사 모아보기과 경리를 5G 현장 취재 기자로 고용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이러한 KT의 시도 자체는 새로운 것이 아니다. 8일 느껴, 지니 시즌2 OST 음원을 공개하고, 발매 기념으로 오프라인 콘서트를 성황리에 펼친 경험을 발판 삼은 것이다.
느껴, 지니는 인기 크리에이터 느낌적인 느낌(구독자 36만)과 인공지능 TV 기가지니가 주인공인 6부작 웹시트콤이다.
2030세대를 타깃으로 삼은 이 웹시트콤의 시즌1은 2018 인기 유튜브 광고 영상에 오르며 누적 조회수 1200만 뷰를 넘은 데 이어 시즌2도 공개 한 달 만에 누적 조회수 450만을 돌파했다. 시즌2에 대한 시청자들의 인증샷, 고객 댓글 또한 20만 건이 넘었다.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이외에도 KT는 그 기세를 모아 봄 시즌에 올레 tv 모바일에서 시청할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 3개 작품을 새롭게 선보이는 활동으로 유튜브 외의 채널 및 플랫폼에도 출사표를 던졌다.
3월 27일 탐나는 그녀들의 사생활을 시작으로 28일 너를 싫어하는 방법, 29일 로맨스를 팔로우하기 시작했습니다까지 3개 작품이 순차적으로 런칭되었다.
가장 먼저 공개되는 오리지널 콘텐츠 탐나는 그녀들의 사생활은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의 일상생활을 다룬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이다.
10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뷰티크리에이터 조효진, 하트시그널에 출연해 인지도가 높은 정재호 등 8명의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들이 출연한다.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로맨스를 팔로우하기 시작했습니다는 여자 아이돌 그룹 DIA 소속의 주은과 소나무의 나현이 출연해 다섯 남녀의 로맨스를 인스타그램 기능과 엮어 소개하는 드라마다. 번외편은 VR 콘텐츠로도 시청할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기업측은 알렸다.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투명성 낙제점 DB지주,김준기 지배력 여전 [기업지배구조 보고서]](https://cfnimage.commutil.kr/phpwas/restmb_setimgmake.php?pp=006&w=284&h=214&m=5&simg=2025101804481307397dd55077bc212411124362.jpg&nmt=18) 
								![방산 ‘극과 극’…한화에어로 vs KAI 차이나는 이유 [정답은 TSR]](https://cfnimage.commutil.kr/phpwas/restmb_setimgmake.php?pp=006&w=284&h=214&m=5&simg=2025100313192301779dd55077bc212411124362.jpg&nmt=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