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대유위니아, 공기청정 기능 탑재한 에어컨 판매 증가

기사입력 : 2019-04-01 09:24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1~3월 판매량 전년 동기대비 60% 증가
공기청정 기능 탑재 모델 판매 증가

△대유위니아 2019년형 둘레 바람 에어컨 제품을 모델들이 홍보하고 있다/사진=대유위니아 이미지 확대보기
△대유위니아 2019년형 둘레 바람 에어컨 제품을 모델들이 홍보하고 있다/사진=대유위니아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대유위니아가 지난 1월 출시한 2019년형 위니아 에어컨이 탑재된 공기청정 기능 덕분에 순항하고 있다.

이달 초 극심함 미세먼지가 연일 계속되고 상반기 미세먼지 및 황사 등 공기 질이 좋지 않다는 예보에 공기청정 기능이 탑재된 에어컨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대유위니아는 깨끗한 공기 환경에 대한 소비자 요구가 높아진 것을 반영해 올해 출시한 신제품에 공기청정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올 1월부터 현재까지(3월 29일 기준) 위니아 에어컨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0% 판매가 증가했다. 스탠드형 싱글 모델 판매량은 같은 기간 67% 증가했고, 멀티형은 80% 판매가 늘었다.

올해 스탠드형 에어컨 판매분 중 공기청정 기능을 탑재한 모델은 지난해보다 10% 이상 증가했으며, 미세먼지가 유독 심했던 2월에는 해당 모델의 판매가 전월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대유위니아 관계자는 “3월 들어 재앙 수준의 미세먼지가 지속하면서 공기청정기 외에도 공기정화가 가능한 가전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높아졌다”며 “위니아 에어컨은 공기청정기 수준의 월등한 공기정화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어 소비자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2019년형 위니아 에어컨은 공기청정 기능을 더욱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생활먼지를 걸러주는 극세사 필터, 냄새를 제거해주는 탈취필터, 초미세먼지까지 잡아주는 전자제어헤파필터(IFD)와 이오나이저 4단계 청정시스템으로 한국공기청정협회의 공식 인증(CAC 인증)을 취득했다.

위니아 공기 청정의 핵심기술인 전자제어헤파필터(IFD)는 머리카락 굵기의 1/200 크기 먼지를 99.9% 제거하고(대유위니아 실험기준) 물로 세척 가능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별도의 유지비가 들지 않는다.

지난해 선보인 둘레 바람 기술도 강화했다. 둘레 바람은 통풍구를 통해 인위적으로 찬 바람을 내는 방식이 아니라 전면의 원판 모양 토출구 측면에서 간접 풍 방식으로 냉기를 보내는 기술이다. 이번 신제품에는 자연건조 기능을 강화해 건강한 냉기를 유지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오승혁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