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투자정보를 쉽고 재밌게 전달하는 팟캐스트, 팟빵, 팟티, 네이버 오디오클립 등 4개의 오디오채널을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오디오채널은 기존에 제공하고 있는 투자정보 콘텐츠를 오디오로 서비스하는 채널이다. 신한금융투자에서 실제 근무하는 프라이빗 뱅커(PB)가 최신 투자테마와 국내외 이슈를 분석하는 ‘주도주 총회’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콘텐츠를 업로드 할 예정이다.
신한금융투자의 주식투자에 대한 이야기를 쉽게 풀어주고 투자 가이드를 제공하는 동영상 시리즈인 ‘금요주식회’는 페이스북에서 100만 뷰를 돌파했으며, 빙고로 알아보는 해외주식 콘텐츠인 ‘빙글톡’과 같은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애널리스트와 함께 국내기업 1종목에 대해 집중 탐구 후, 해당 기업에 투자의견을 별점으로 매기는 ‘주슐랭 가이드’, 해외기업 1종목에 대해 집중 탐구하고 관련 영상을 소개하는 ‘글로벌 신금투어’, 신한금융투자 하유스뷰를 매월 쉽고 친근하게 안내하는 ‘투자 잼있슈(ISSUE)’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 콘텐츠는 신한금융투자 공식 유튜브 채널과 오디오채널에서 영상·음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밀레니얼세대에게 디지털 플랫폼 친화적인 투자 콘텐츠 제공은 필수” 라며 “특히 시청하면서 느낀 투자관련 궁금증을 누구나 쉽게 질문할 수 있고, 전문적인 답변을 받을 수 있도록 소통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