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샌프란시스코 현지 갤럭시 10 언팩 행사에 관심 고조
20일, 갤럭시 10 언팩행사에 몰리는 관심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삼성전자가 폴더블폰의 공개를 암시하는 것으로 보이는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11일 오후 삼성 계정에 The Future Unfolds라는 제목으로 삼성이벤트·언팩드(Unpacked)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된 27초 길이의 영상은 9시간여가 지난 현재 17만여 건의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그 조회 수가 빠른 속도를 늘고 있다.
해당 영상에서는 '미래를 펼치다'라는 표현이 한 번에 등장한 뒤 '미래를', '펼치다'로 분할되어 곡면 스크린 위를 흐르는 듯한 모습이 펼쳐진다. 또한 '폴드(Fold)'라는 영어 단어가 '접다'라는 의미로 폴더블폰을 연상시키기에 해당 영상은 삼성전자가 오는 20일(현지시간)에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갤럭시 10' 언팩 행사에서 폴더블폰을 공개할 것이라는 예측에 힘을 실었다. 또한, 지난달 삼성전자는 ‘미래를 펼치다’는 한글 문구를 프랑스 파리에서 게시해 폴더블폰 공개가 임박했다는 기대를 키운 바 있다.
영상 후반부에는 ‘10’이 시계방향으로 90도 회전한 채 등장해 앞서 공개한 ‘갤럭시 10’의 티저 영상과 겹쳐지면서 같은 날 갤럭시 10의 공개도 짐작할 수 있게 했다. 후반부에는 ‘갤럭시, 언팩’이라는 문구와 2월 20일이라는 날짜가 다시 한번 나온다.
기존 제품들보다 상위 기술을 채택한 대화면 적용으로 이전 모델들보다 고가일 것으로 예상되는 삼성전자의 폴더블폰이 시장의 미래를 열 수 있을 것인지 소비자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