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브랜딩’이란 자기 자신을 브랜드화 하는 것으로, 특정 분야에 자신을 떠올릴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이다. 최근 유튜브와 컨텐츠 제작 등을 통해 제 2의 직업을 찾으며 스스로 고유한 브랜드를 가진 개인이 되고자 노력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를 위해 쿠팡은 ▲컨텐츠 크리에이터 ▲나만의 커리어 ▲시간관리 등 3가지 테마로 구성해 대상별로 도서 외에 함께 구매할 수 있는 추천 아이템을 선보였다.
대표상품으로 ‘비됴클래스 하줜의 유튜브 동영상 편집 with 프리미어 프로’를 1만7820원에 판매한다. 이 밖에도 ‘다산의 마지막 공부:마음을 지켜낸다는 것’, ‘1등은 당신처럼 공부하지 않았다’ 등이 있으며, 각각 1만35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이병희 쿠팡 시니어 디렉터는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자신만의 장점을 만들기 위해 ‘퍼스널 브랜딩’ 관련 도서와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많아졌다”며 “북포라이프관에서는 도서뿐 아니라 관련 상품들도 빠르고 간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어 편리하다”고 말했다.
‘북포라이프’는 책과 트렌드를 함께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테마관으로 매달 새로운 테마를 선정해 다양한 상품을 함께 구성했다. ‘여행'을 시작으로 ‘다이어트', ‘재테크', ‘취미', ‘선물’ 등을 선보였으며, 요즘 관심이 뜨거운 ‘퍼스널브랜딩’ 카테고리를 새롭게 오픈했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