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SKT, 파트너사 동반성장 위한 ‘뉴 ICT 콜라보데이’ 개최

기사입력 : 2019-01-30 15:2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30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뉴 ICT 콜라보데이’에서 윤풍영 SK텔레콤 코퍼레이트 센터장(맨 앞줄 왼쪽에서 8번째)과 각 사업부 임원,우수 비즈니스 파트너사 대표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K텔레콤이미지 확대보기
△30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뉴 ICT 콜라보데이’에서 윤풍영 SK텔레콤 코퍼레이트 센터장(맨 앞줄 왼쪽에서 8번째)과 각 사업부 임원,우수 비즈니스 파트너사 대표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K텔레콤
[한국금융신문 김희연 기자] SK텔레콤이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동반성장 계획을 공유하는 ‘뉴 ICT 콜라보데이’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뉴 ICT 콜라보데이에는 ADT캡스, 11번가 등 SK ICT 패밀리사의 각 사업부문 대표 임원과 우수 비즈니스 파트너사 대표 50여 명이 참석했다.

SK텔레콤은 글로벌 ICT 강자로 성장하기 위해 한 해를 시작하며 비즈니스 파트너와 진솔하게 소통하고 눈높이를 맞추는 자리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SK텔레콤은 뉴 ICT 사업 추진 방향으로 △고객 신뢰회복과 5G BM발굴을 통한 이동통신(MNO) 사업 목표 △5G 킬러 콘텐츠 중심의 미디어 사업 로드맵 △물리·정보보안에서 양자암호통신까지 아우르는 통합 보안 사업 계획 등을 발표했다.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성장해 나가기 위한 지원 계획도 밝혔다. SK텔레콤은 SK동반성장센터를 파트너사에 오픈하고 파트너사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컨설팅과 교육도 강화할 계획이다.

또 올해는 기존에 있던 동반성장 펀드를 5G 관련 기술을 개발하는 파트너사에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SK텔레콤 패밀리사의 파트너사에게도 자금 지원 기회가 확대된다.

아울러 올해부터는 파트너사와 머리를 맞대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협업 아이템도 고민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석한 SK텔레콤의 5G 단말 검증 파트너사 와이드넷엔지니어링 이맹훈 대표는 “SK텔레콤이 이끌어갈 뉴 ICT 로드맵을 보며 파트너사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던 자리였다”며 “SK텔레콤과 5G 기술을 통해 우리 사회를 바꾸는 기술을 구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풍영 SK텔레콤 코퍼레이트 센터장은 “앞으로도 파트너사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고민하며 파트너사와 함께 글로벌 ICT 강자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근 6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은 바 있다.

김희연 기자 hyk8@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김희연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