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삼성전자, '2019년 삼성드림클래스 겨울캠프' 수료

기사입력 : 2019-01-24 17:5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3월부터 '2019년 삼성드림클래스 주중주말교실' 이어갈 예정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2019년 삼성드림클래스 겨울캠프'를 마친 중학생, 대학생들이 수료식을 마치고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2019년 삼성드림클래스 겨울캠프'를 마친 중학생, 대학생들이 수료식을 마치고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한국금융신문 김희연 기자] 삼성전자가 24일 '2019 삼성드림클래스 겨울캠프'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는 지난 4일부터 전국 5개 대학에서 진행된 겨울캠프를 마친 전국 읍·면·도서지역 중학생 1464명과 대학생 멘토 513명, 학부모 1500여 명이 참석했다.

2012년부터 시작한 삼성드림클래스는 교육 여건이 부족한 중학생에게 대학생이 멘토가 돼 학습을 지원하는 삼성전자의 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삼성드림클래스 수업은 중학생 10명당 대학생 멘토 3명이 한 반을 이뤄 학생들이 스스로 해답을 찾고 멘토가 도와주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캠프에 참가한 중학생들은 지난 3주 간 각 대학 캠퍼스에서 대학생 멘토들과 합숙하며 영어와 수학 집중학습을 통해 공부에 대한 자신감을 키웠다. 또 도시에 비해 문화 체험과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접할 기회가 부족했던 읍·면·도서지역 중학생들은 음악회와 대학 전공 박람회를 통해 각자의 꿈과 재능을 찾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지난 14일에 열린 대학 전공 박람회는 캠프에 참가한 대학생이 본인의 전공을 직접 소개하고 중학생들은 본인이 희망하는 전공을 찾아가 설명을 들으며 앞으로의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이 됐다.

경상남도 통영시 한산도에 위치한 한산중학교에 다니고 있는 1학년 이정현 학생은 "학원에 가려면 배를 타고 나가야 돼 평소 사교육은 꿈도 꿀 수 없다"며 "이번 캠프를 통해 스스로 공부하는 법을 배울 수 있어 앞으로 공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캠프에 참가해 학습에 도움을 받았던 중학생이 대학생으로 성장해 멘토로 참가하는 선순환도 이뤄졌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번 겨울 캠프에는 드림클래스 출신 대학생 멘토 46명이 참가했다.

2013년 중학교 2학년 당시 드림클래스 캠프에 참가했던 전혜빈 씨(고려대 1학년)는 "중학생 때 캠프에 참가하며 공부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갖게 돼 대학 진학에 도움이 됐다"며 "후배들에게도 내가 받았던 도움을 나눠 주고자 노력했는데, 꼭 희망하는 대학에 진학해 대학생 멘토로 돌아오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삼성드림클래스에는 지금까지 중학생 7만4000여명, 대학생 2만여명이 참여했다.

삼성전자는 “오는 3월부터는 대도시, 중소도시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2019년 삼성드림클래스 주중주말교실을 개강하는 등 학기 중에도 드림클래스를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희연 기자 hyk8@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김희연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