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4(일)

홈플러스, 천안에 대규모 육류가공센터 짓는다

기사입력 : 2019-01-15 09:4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미트센터' 올 상반기 착공·내년 완공 목표
3년 내 250여명 직원 채용...지역주민 우선

전화수 홈플러스 운영지원부문장(전무·왼쪽)과 구본영 천안시장(오른쪽)이 지난 14일 오후 충청남도 천안시 불당동 천안시청에서 대규모 '미트센터(Meat Center)'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제공=홈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전화수 홈플러스 운영지원부문장(전무·왼쪽)과 구본영 천안시장(오른쪽)이 지난 14일 오후 충청남도 천안시 불당동 천안시청에서 대규모 '미트센터(Meat Center)'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한국금융신문 구혜린 기자] 홈플러스가 신년을 맞아 공격적인 경영 행보에 나선다.

홈플러스는 전국 모든 하이퍼 점포(대형마트)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점포에 축산상품을 직접 가공해 공급하는 대규모 육류 포장·가공시설을 건립한다고 15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지난 14일 오후 충청남도 천안시 불당동 천안시청에서 대규모 '미트센터'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구본영 천안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된 이번 MOU는 홈플러스가 올 상반기 중 착공해 내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충남 천안시 성남면 제5산업단지 일대에 1만7242㎡(약 5215평) 규모의 부지에 육류 포장·가공시설 미트센터를 건립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천안 미트센터는 총 15개 라인에서 한우와 수입육, 돈육, 양념육 등을 연간 1만2100톤 규모로 가공·포장할 수 있는 시설로 조성돼, 전국 홈플러스 하이퍼 점포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점포에 축산 상품들을 공급할 예정이다. 천안 제5산업단지는 입지 면에서 홈플러스의 주요 거점 물류센터인 안성신선물류센터와 함안신선물류센터 간 최적의 위치에 조성돼 높은 물류 효율성을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트센터를 건립 추진은 최근 축산 소비가 확대되면서 대형마트 및 슈퍼마켓을 찾는 고객들의 육류상품 구매가 점차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미트센터 건립을 통해 원료육 검품을 강화할 수 있고, 생산 상품 종류를 통합함으로써 작업 환경을 획기적으로 변화시켜 최상의 상품 품질을 확보할 수 있다. 또 기존 하이퍼 점포와 익스프레스 공급 상품을 통합해 생산하기 때문에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한편 홈플러스는 이날 MOU를 통해 천안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지역 생산 농·수·축산물(로컬푸드) 소비촉진, 지역주민 우선 채용, 지역 협력업체 활용 등 경제 활성화에도 앞장서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홈플러스는 내년 상반기 미트센터 완공 후 3년 내 250여명의 직원을 채용할 계획이며, 지역주민을 우선적으로 채용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전화수 홈플러스 운영지원부문장(전무)는 "홈플러스가 임일순닫기임일순기사 모아보기 사장 취임 이후 '홈플러스 스페셜'이라는 신개념 유통모델을 개발한 데 이어 이번에는 직접 부지를 매입해 상품 가공시설을 건립하는 대규모 투자를 단행하는 등 공격적인 경영행보를 이어가고 있다"며 "천안 미트센터 건립을 통해 최상의 축산 상품 품질과 높은 물류 효율성 그리고 천안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세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구혜린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