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전력은 4일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주관하는 KSR인증원으로부터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 김장섭(왼쪽) KSR인증원 회장과 박헌규 한국전력 감사실장이 인증서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전력공사) [한국금융신문 박주석 기자] 한국전력공사가 국제표준 적용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운영으로 반부패체계 강화에 나섰다.
한전은 지난 4일 국제표준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인증을 주관하는 KSR인증원으로부터 'ISO 37001(Anti- Briber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ISO 37001’은 ISO(국제표준화기구)가 조직 내 부패 발생 가능성을 시스템으로 방지하기 위해 2016년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이다
한전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구축을 위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지침 및 안내서 제정과 부패방지방침 수립, 부패리스크 진단 및 평가를 했으며 서류심사와 현장심사 등 심사를 통과하여 'ISO 37001' 인증을 받았다. 이번 인증은 반부패 자정 노력에 대한 평가다.
이정희 한전 상임감사는 "공직사회 청렴성에 대한 국민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반부패 활동이 기관의 대외신인도를 좌우하고 있다"며 "한전이 국민에게 한층 신뢰받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반부패·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힘써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주석 기자 jspark@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