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AIA생명, 암·심혈관·뇌혈관 등 3대 질병 보장 ‘(무)트리플 건강보험’ 출시

기사입력 : 2018-12-31 09:0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사진=AIA생명이미지 확대보기
△사진=AIA생명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AIA생명(대표이사 차태진)이 ‘대한민국 3대 질병’인 급성심근경색증, 뇌출혈 그리고 암까지 모두 보장해주는 ‘(무)트리플 건강보험’을 오늘 31일 출시했다.

‘한국인 사망원인’ 1, 2, 3위를 나란히 차지한 암, 심혈관 질환, 뇌혈관 질환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반드시 대비해야 할 대표적인 중대 질병이다. 특히 기온이 낮아지는 겨울에는 심뇌혈관질환의 발생율이 급증하기 때문에, 3대 질병을 모두 보장해주는 보험상품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AIA생명은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각 질환 별 특징을 정확히 파악하고 가장 필요한 보장들로만 구성한 ‘(무)트리플 건강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발병률이 높은 3대 질환 치료비에 대한 금전적 부담감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빈틈 없는 보장으로 만기까지 안심할 수 있는 똑똑한 보험상품이다.

30년 만기로 설계된 ‘(무)트리플 건강보험’은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으로 진단 확정 시 각각 최초 1회에 한해, 최대 3천만원을 보장한다. 여기에 (무) 트리플 암진단특약 가입 시 최대 3천만원의 진단금이 지급되며, 유방암, 전립선암, 대장암까지도 일반암과 동일하게 100% 보장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무) 트리플 특정암특약과 (무) 트리플 고액암특약을 함께 가입하면, 고액 치료비가 예상되는 암 진단 시에도 더욱 든든하게 대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무)트리플 건강보험’은 보험기간 내내 보험료 인상이 없으며, 계약 후 경과기간에 따라서 보장금액이 2배, 3배까지 증가하는 ‘체증형’ 보험 상품이다. 따라서 하루라도 일찍 가입해두면 더 든든한 보장을 더 빨리 마련할 수 있어 젊은 층도 관심을 가질 만한 중대질병 건강보험이다.

월 납입 보험료는 주계약+암진단 특약 가입 조건으로 40세 남자 기준 월 3만1900원, 여자 기준 월 2만1400원 수준이다. 고액암 특약과 특정암 특약을 모두 가입해도 40세 남자 기준 월 4만3490원, 여자 기준 2만7800원이라는 합리적인 보험료로 3대 질환을 모두 보장 받을 수 있다.

AIA생명 변창우 마케팅본부장은 “‘(무)트리플 건강보험’은 한국인 3대 질환으로 불릴 만큼 대한민국 중, 장년층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심혈관 질환, 뇌혈관 질환, 암 질환에 대해 반드시 필요한 보장을 제공하는 상품”이라며 “발병률이 높고 치료비 부담이 큰 질환들을 보험료 인상 없이, 가입 후 경과기간에 따라 최대 3배까지 보장하는 상품인 만큼 많은 고객들이 관심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예상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장호성 기자기사 더보기

보험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