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박주석 기자] 한국철강협회 철강산업인적자원개발협의체(이하 철강 SC)는 강관 및 스테인리스 기술관련 온라인 강의를 제작하여 철강업계 재직자 및 전공학생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지원을 받았다. 강관 및 스테인리스 업종을 대상으로 국내 전문가 10명이 참여 제작하였다. 누구든지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며 업체간 기술격차를 완화하고, 실질적인 교육기회 균형을 실현하여 철강산업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철강 SC 관계자는 "중소·중견업체의 경우 기술정보 부족으로 기술인력 양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실질적인 산업 현장에서의 철강기술 교육을 통해 재직자 및 취업 희망자들에게 평생학습 기반을 마련하는 토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해당 온라인 강의는 무료로 학습가능하며, 합습 후 수료증 발급된다.
신청기간은 이번달 3일부터 25일까지이며, 교육기간은 12월 1일부터 31일까지다.
박주석 기자 jspark@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