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산업은행은 26일 우리 경제의 허리인 중소중견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해 기술집약 고성장 기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2018년 KDB Investment Forum'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8년 KDB Investment Forum'은 유망 중소중견 기업들과 국내 선도 투자자들간의 교류기회를 마련하는 투자 플랫폼이다.
기업에게는 투자를 통한 추가성장의 계기를 제공하고 투자자에게는 우량 투자처 발굴의 기회를 제공한다.
산업은행이 앞서 조성한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용 성장지원 펀드가 활용된다.
올해 제1차로 시행된 이번 포럼에서는 항공기 부품 등 대형 제조업, 소프트웨어, 반도체 장비 등 소형 제조업까지 상장과 비상장을 망라한 유망 성장산업 기업들이 국내 대표 벤처캐피탈(VC), 사모펀드(PE) 앞에서 열띤 IR을 실시해 투자유치와 협력 기회를 적극 모색했다.
산업은행은 "이번 포럼을 선별된 투자자 협의체를 대상으로 연간 2회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기술집약 중소중견 기업들이 적시의 적절한 투자로 성장하고 도약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