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NH농협은행, 음성 금융상담 'AI콜봇' 서비스 오픈 / 사진= NH농협은행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NH농협은행은 기존의 문자를 입력해야 됐던 챗봇(chat bot)보다 편리하게 음성으로 금융상담을 할 수 있는 'AI(인공지능) 콜봇' 서비스를 국내 은행권 최초로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AI 콜봇'은 지난해부터 개발을 시작해 AI시스템 노하우를 축적하고 음성인식 및 고객문의 답변 정확도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개발한 결과물이다.
NH농협은행은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해 20여명의 전담 인력을 구성하여 모니터링 및 튜닝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설며했다.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 앱에 접속하거나 전화 연결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AI콜봇'으로 상담하다가 전담 상담사와도 상담을 이어나갈 수 있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나가기 위해 '콜센터 AI시스템'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약 1년 반 동안 대량의 딥러닝 학습을 시킨 'AI콜봇' 서비스로 고객의 편의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