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전경련 신산업 일자리 전망 세미나 프로그램안. 출처=전경련.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는 ‘신산업, 일자리 창출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오는 22일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으로 새로운 산업이 부상하며 기존에 없던 직업들이 등장하는 가운데,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4차 산업혁명과 새로운 산업의 출현’라는 주제로 김동규 한국고용정보원 미래직업연구팀장이 발제하고, 인공지능, 빅데이터, 가상현실, 핀테크 등 ‘신산업의 일자리창출 사례와 개선과제’에 대하여 이성환 한국인공지능학회장, 남기흥 SC제일은행 부행장,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 전지선 한국P2P금융협회 부회장이 발표한다.
세미나는 11월 22일 오후 2시부터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2층 토파즈룸에서 개최된다. 참석을 희망하는 경우 전국경제인연합회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