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더 뉴 아반떼 스포츠의 디자인은 기본 모델인 더 뉴 아반떼에 역동성을 더했다. 다크 컬러의 스포츠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18인치 알로이 휠, LED 헤드램프 및 리어램프가 적용됐다. 전장은 전 모델인 '아반떼(AD) 스포츠' 보다 50㎜ 길어졌으며, 전고도 기본 모델인 더 뉴 아반떼 대비 5㎜ 낮아져 날렵한 이미지가 강화됐다.
또한 고객 선호도를 반영해 차로이탈방지보조(LKA), 후방교차충돌경고(RCCW), 운전자 주의 경고(DAW) 등 주행지원 시스템과 편의사양이 추가됐다. 자사 커스터마이징 브랜드인 튜익스(TUIX)'에 엔진 성능 패키지와 엔진 드레스업 패키지, 다이내믹 패키지등 다양한 스포츠 전용 제품을 추가해 상품성도 높였다.
색상은 △폴라 화이트 △스파클링 메탈 △아이언 그레이 △팬텀 블랙 △인텐스 블루 △파이어리 레드에 기본 모델에서는 선택할 수 없었던 골든 플래시를 더해 총 7가지가 제공된다.
한편 현대차는 게임전문회사 카카오게임즈와 파트너십을 맺고 이날부터 모바일 게임인 프렌즈레이싱에 더 뉴 아반떼 카트를 투입했다. 앞으로 더 뉴 아반떼 스포츠 카트 등 다양한 차량들을 등장시킬 계획이다.
유명환 기자 ymh7536@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