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유명환 기자] 한국철강협회기 금속관련 전문인력 양성과정에 참여하는 석‧박사과정 40명이 지난 1년간 수행한 과제를 발표하고, 참여기업들은 채용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빍혔다.
한국철강협회는 이날 오전 8시 대전 컨벤션 센터에서 대학원생 및 기업멘토, 교수, 산업계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부가 금속소재 전문인력양성사업 연구성과 발표회 및 취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연구 성과 발표회는 철강협회가 지난 3월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 아래 고부가 금속소재 전문인력 사업을 시작한 이래 처음 개최하는 것으로 실제 전문 인력 양성 과정에 참여한 금속관련 석사 및 박사과정 40명이 지난 1년간 연구한 산학프로젝트 내용을 발표하는 행사이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고망간 TWIP강의 결정립계 부근에서 발생하는 기계적 쌍점 메카니즘, 인장강도와 수소취성 저항성 사이의 비례관계 등 다양한 금속관련 주제들을 발표하였으며, 수도권, 충청권, 호남권 거점센터장이 고부가 금속소재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거점센터의 역할 및 당위성에 대한 초청강연도 있었다.
또한 취업설명회에서는 예비 철강인을 대상으로 현대제철, 동국제강, 동부제철, 세아제강에서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업체별 개별면담을 실시하기도 했다.
철강협회 관계자는“연구발표회는 참여기업들의 기술 및 인사 담당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실제 학생들의 연구역량을 평가하고 취업설명회도 병행하여 개최함으로써 향후 철강업계에 우수 인력 양성에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유명환 기자 ymh7536@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