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한국기업데이터가 KT커머스와 중소기업 전자상거래 활성화 협약을 체결한다.
한국기업데이터는 KT커머스와 중소기업 전자상거래 활성화 협약을 체결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사는 △빅데이터 기반의 중소기업 협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신규 플랫폼 개발 △신규 플랫폼의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기술협력 및 공동마케팅 시행 △KT커머스 공급망 운영을 위한 협력사 대상 기업 신용 평가 서비스 제공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구매자와 판매자를 연결하여 중소기업들이 손쉽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송병선닫기송병선기사 모아보기 한국기업데이터 대표는 “한국기업데이터가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기업정보 빅데이터와 기업간 전자상거래 분야의 선두기업인 KT커머스의 인프라를 결합함으로써 국내 중소기업의 거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