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지대섭)는 9월 5일(수) 오전 10시30분 화재보험협회 1층 강당에서 조종묵 소방청장, 손해보험사 임원, 학계 및 소방공무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의 우수 소방공무원을 선발·표창하는 ‘제45회 소방안전봉사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화재보험협회와 소방청이 공동 주최하고 국내 10개 손해보험사가 후원하는 이번 시상식에서는 대전 중부소방서의 곽맹걸 지방소방장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였다. 본상은 서울 구로소방서 조수민 지방소방장 등 18명이 수상하였으며, 대상과 본상 수상자 19명에게는 상금과 1계급 특진의 영예가 주어진다.
아울러, 예방분야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소방기술 및 제도 선진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소방청 화재예방과의 김문하 소방령이 특별상을 수상하였다.
이날 시상식에서 지대섭 이사장은 수상자들을 축하한 후, “온 몸과 마음을 다해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여러분이 계시기에 우리 국민은 보다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다”며, “우리 협회도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재난관리 분야에서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 성장을 통해 고객과 사회로부터 더욱 신뢰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올해로 45회를 맞이한 소방안전봉사상은 지난 1974년부터 화재 등 각종 재난현장의 일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모범 소방공무원들을 선발·표창하는 행사로, 올해까지 수상자는 모두 663명에 이른다.
한편, 화재보험협회는 ‘화재로 인한 재해보상과 보험가입에 관한 법률’(법률 제2482호)에 따라 화재로 인한 인명 및 재산상의 손실 예방을 목적으로 1973년에 설립되어, 중대형건물(특수건물)의 화재안전점검 및 보험요율할인등급 사정, 교육·홍보를 통한 화재안전문화 정착, 방재기술에 관한 자료의 조사연구・발간・보급, 방재관련 시험・연구・인증・교육, 화재원인조사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