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4(일)

최태원 회장 "사회에 공헌하는 글로벌 SK, 선친 유지 받들겠다"

기사입력 : 2018-08-14 16:57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고 최종현 선대회장 20주기 사진전 서울 서린사옥 1층에서 개막
사진찍기체험·디지털방명록·산림복원사업 기부 등 마련

최태원 SK 회장이 14일 서울 종로구 서린동 SK사옥 로비에서 개막한 최종현 SK 회장 20주기 사진전에서 선친 최종현 회장과 사진찍기 체험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최태원 SK 회장이 14일 서울 종로구 서린동 SK사옥 로비에서 개막한 최종현 SK 회장 20주기 사진전에서 선친 최종현 회장과 사진찍기 체험을 하고 있다.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선대회장의 유지를 받들어 더 나은 SK가 되고자 하는 의미에서 사진전을 마련했다. 모든 구성원들이 힘을 합쳐 글로벌 SK, 사회에 공헌하는 SK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최태원닫기최태원기사 모아보기 SK회장이 고 최종현 회장의 생전 모습과 경영철학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영상전시 현장을 돌아보고 나오며 현장에서 다짐했던 말이다.

고 최종현 SK회장 20주기 사진전이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린동 SK사옥 1층 로비에서 개막했다.

사진전은 고 최종현 회장이 생전 현장을 누비던 모습이 연대별로 담겨 있었다. 가운데에는 터치스크린으로 적을 수 있는 디지털방명록이 배치됐다. 고인을 기리는 글을 적자 바로 옆에 있는 스크린에서 방문객이 적은 문구와 함께 실시간으로 흘러나왔다. 또 안내원의 도움에 따라 체험부스에서 사진을 찍으니 내 모습이 고인의 모습과 함께 담겨나왔다. 이렇게 사진은 QR코드 형태로 방문객에게 제공됐다.

이번 전시는 고 최종현 회장을 기리기 위해 ‘최종현 회장, 그를 다시 만나다’라는 주제로 24일까지 서린사옥과 을지로 SK텔레콤 사옥, 울산 컴플렉스(CLX), SK하이닉스 이천 및 중국 우시(無錫) 공장 등 총 5곳에서 열린다. '사람을 키우듯 나무를 키우고 나무를 키우듯 사람을 키운다'는 고인의 뜻을 기려 산림복원을 전문으로 하는 사회적기업 트리플래닛에 기부할 수 있는 키오스크(무인단말기)도 마련됐다.

한편 이날 오후3시 수원시청에서 염태영 수원시장 등이 참석해 고 최종건 회장과 고 최종현 회장을 수원을 빛낸 인물로 선정하고 시청 1층에 비치된 명예의 전당에 헌액했다. 오는 24일에는 서울 워커힐호텔 비스타홀에서 고 최종현 회장 추모식이 진행된다. 추모식에는 최태원 회장 등 SK 일가와 SK 각 계열사의 주요 경영진를 비롯해 정·관계 인사 등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곽호룡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