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AIA생명(대표이사 차태진)이 지난 1일 서울 서소문 AIA생명 본사에서 공채 정규직 신입사원에 대한 교육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AIA생명은 지난 5월 8일부터 6월 22일까지 2018년도 신입사원 공개채용 과정을 거쳐 총 10명의 신입사원을 선발했다. 총 1169명이 지원해 경쟁률이 무려 117:1에 달했다. 이번에 채용된 신입사원들은 7월 한 달 동안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신입사원 교육을 받았다.
이번 수료식에는 차태진 AIA생명 대표 및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해 신입사원들의 교육 수료와 입사를 축하했다. 신입사원 전원은 수료식과 함께 8월 1일자로 현업부서에 배치되어 업무를 시작했다.
AIA생명은 작년에도 공개채용을 진행해 정규직 신입사원 14명을 채용한 바 있으며, 올해 연이은 공개채용 통해 새 식구를 맞이했다. AIA생명은 지속적인 공개채용을 통해 AIA생명은 물론, 보험업계를 이끌 수 있는 젊은 인재들을 등용할 계획이다.
이강란 인적자원실장은 “AIA생명은 ‘올바른 일을, 올바른 방식으로, 올바른 사람들과 한다’는 AIA그룹의 운영철학에 따라 인재 발굴과 육성을 중요한 가치로 삼고 있다”며, “높은 경쟁률을 뚫고 AIA생명의 일원이 된 신입사원들의 입사를 진심으로 축하하고, AIA생명이 시도하는 많은 혁신과 도전을 함께해 나가길 응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AIA생명은 올 1월 법인 전환 이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인재 육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자사 마스터플래너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 교육 시설 ‘프리미어 아카데미’를 개관해 운영 중이다. 또, 연중 수시로 유명 강사를 초빙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특강을 진행 중이며, 6월에는 직원들에게 AIA그룹의 해외 오피스 근무 경험을 제공하는 ‘AIA 모빌리티’ 프로그램을 소개하기 위해 ‘모빌리티 로드쇼’를 진행한 바 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