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은 1일부터 중금리대출 연 9.9~17.9% ‘OK히어로’를 8월 1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OK저축은행은 지난 2016년 9월부터 중금리 대출인 ‘사잇돌 2’ 대출 전문 센터를 신설하여 중금리 대출에 관한 경험과 데이터를 축적 했다. 이를 토대로 머신러닝 기반의 자체 신용 평가 모형을 구축, 활용하여 중금리 대출 ‘OK 히어로’를 출시했다.
OK저축은행 신규 신용대출을 신청하는 고객 중 일정 요건에 부합하는 고객에게 자동으로 ‘OK히어로’ 상품이 안내 된다. 고객이 따로 선택하지 않아도 먼저 인하된 금리를 안내하여 최적화된 상품 선택에 대한 편리함을 제공한다.
온라인에서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머신러닝 기반 평가모형이 심사를 하여 대출 가능 여부 및 금리, 한도를 빠르게 산출한다. 소득서류 등 제출 서류도 일반 신용대출 서류 기준과 크게 다르지 않아 고객입장에서 부담 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중금리 대출이 OK저축은행의 주요 수익 기반이 되도록 상품, 채널, 서비스의 전면적 개선을 진행할 예정이다”라며 “이번 ‘OK히어로’ 출시를 기점으로 하여 중금리 대출을 더욱 활성화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