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박경배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기관 혁신 추진과정에 국민과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하여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10일까지 ‘대국민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하고 심사결과를 발표했다고 26일 밝혔다.
'국민생각 더하기+'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에서 홈페이지 및 국민생각함 등을 통해 국민제안 76건, 직원제안 18건 등 총 94건의 혁신아이디어가 접수되었다.
기보는 공정한 심사를 위해 외부·내부 공모작을 구분해 별도로 심사하였으며, 심사위원회, 국민 설문조사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적으로 시민참여혁신단에서 순위 및 포상 대상을 확정했다.
국민이 제안한 최우수상 수상작은 ‘기업경영활동지수 도입을 통한 보증 신상품’으로, 보증심사 프로세스 혁신을 통해 기업의 금융거래 편의성 향상과 사회적비용 감축 효과를 거두자는 내용이다.
기보는 이번 공모로 국민이 제안한 혁신아이디어를 ‘중장기 혁신 추진계획’에 반영하여 국민과 고객의 목소리에 보다 귀를 기울이고, 국민의 삶의 질을 제고하도록 힘쓸 예정이다.
앞서 기보는 국민과 고객이 주도하는 ‘시민참여혁신단’을 출범시켜 외부의 다양한 조언과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혁신을 이루어가기로 한 바 있다.
기보 관계자는 “국민들의 다양한 생각을 더해 ‘기보 혁신 붐’을 일으키고 자발적 혁신과 우수 아이디어 발굴을 가속화 하겠다”고 밝혔다.
박경배 기자 pkb@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