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휴가철 위한 잇템] 집 걱정 ‘홈 IoT’에 맡기고 떠나라

기사입력 : 2018-07-20 02:39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한국금융신문 김승한 기자]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집 비울 걱정에 고민인 사람이 많다.

짧게는 이틀에서 길게는 일주일 이상 집을 비워야하는데 주거침입, 안전사고 등 걱정거리가 한두 가지가 아니다. 하지만 이제는 홈IoT에 맡기고 떠나면 된다. 휴가철 집비우고 떠나기에 제격인 국내 이동통신사들의 홈 IoT 상품들이 있어 눈길을 끈다.

◇LGU+, 남에게 맡길 걱정 No, ‘반려동물 IoT’

반려동물과 함께 휴가를 떠나지 못하는 여행객이라면, LG유플러스의 ‘반려동물 IoT’ 패키지를 이용하면 된다.

‘반려동물 IoT’는 △홈CCTV 미니 △IoT 플러그 △IoT 스위치 등 3가지로 구성된다. 여기에 LG유플러스능 인공지능(AI) 플랫폼 ‘클로바 프렌즈+’를 추가로 제공한다.

△‘반려동물 IoT’ 구성품이미지 확대보기
△‘반려동물 IoT’ 구성품


이 패키지를 통해 주인은 외출 중에도 스마트폰 영상을 통해 집에 홀로 남은 반려동물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음성통화 기능을 통해 반려동물에게 목소리를 들려줄 수도 있고 집안 조명, 에어컨, 선풍기, 오디오 등을 켜고 끌 수 있다.

특히 홈CCTV 보안기기인 CCTV의 위압적인 이미지가 아닌 작고 귀여운 디자인으로 별도의 브라켓 없이 간편하게 탁상이나 벽 또는 천장에 거치할 수 있도록 했다.

홈CCTV 미니는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보면서 반려견과 자유롭게 통화할 수 있는 양방향 음성통화 △집안 사각지대 최소화하는 142도 광각 카메라 △128GB의 SD카드용량 지원으로 최대 50일 치의 영상 저장 및 예약 녹화 설정 등이 가능하다.

또 200만 화소의 풀HD급 화질로 최대 4배 디지털 줌을 지원하는 홈CCTV 미니는 침입감지 시간대를 설정 및 예약할 수 있어 움직임 감지 즉시 문자로 알림을 전송하는 동시에 감지 전후 20초 동안의 영상을 자동으로 U+ Box 클라우드에 저장 가능하다.

반려동물 IoT는 전국 LG유플러스 직영점 및 대리점, 고객센터 또는 온라인 직영몰 ‘IoT Shop’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KT, 홈CCTV ‘GiGA IoT 홈캠2’

KT의 홈CCTV 상품 ‘기가(GiGA) IoT ’홈캠2’도 있다.

‘GiGA IoT 홈캠2’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홈캠 단말로 촬영되는 영상을 24시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홈CCTV 상품이다.

‘GiGA IoT 홈캠2’는 △장시간 움직임이 감지되지 않을 경우, 사용자에게 푸시 알림을 발송하는 ‘안심 알림’ 서비스로 노약자 및 반려동물 케어 △200만 화소의 Full HD로 보다 선명한 모니터링 △원터치 버튼 하나로 홈캠 자동 회전 스캐닝 △자동삭제 기능이 적용된 SD카드 저장방식으로 64GB까지 데이터 보관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휴가철 위한 잇템] 집 걱정 ‘홈 IoT’에 맡기고 떠나라이미지 확대보기


또한 ‘GiGA IoT 홈캠2’는 홈캠1에서 서비스 되던 KT텔레캅 1회 무료 출동, 소리 감지·녹화 스케줄링, 야간 모니터링, 1년 제품 무상 A/S 등은 기존과 동일하게 제공한다.

‘GiGA IoT 홈캠2’는 KT매장이나 고객센터, 올레샵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이용 요금은 통신사 상관없이 월 1만 1000원(3년 약정기준, 서비스 이용료+단말대금, VAT 포함)이다.

◇여름휴가철 '안심보안 서비스' 제공

IoT 기기는 아니지만 KT 보안전문 자회사 KT텔레캅은 고객이 안심하고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안심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여름휴가가 집중되는 7월 23일부터 8월 19일까지 장기간 집과 매장을 비운 고객을 대상으로 순찰활동을 강화하고, 휴가기간 중 보안시스템 해제 발생 시 안심문자 등을 통해 고객에게 통보해주는 서비스다.

또한 KT텔레캅은 도난사고가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새벽 2시부터 6시까지 순찰점검을 대폭 강화하고, 휴가철에 앞서 주요시설의 CCTV 등 보안장비의 작동상태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휴가철 위한 잇템] 집 걱정 ‘홈 IoT’에 맡기고 떠나라이미지 확대보기


KT텔레캅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자영업자들이 걱정 없이 마음 속까지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텔레캅듀오와 안심해듀오’ 이벤트를 실시한다. 여행이나 휴가로 장기간 사업장을 비워야 할 때 등 소규모 자영업자가 불안한 순간을 댓글로 작성하고 게시물을 공유만 해도 추첨을 통해 아이스크림 교환권을 받을 수 있는 이 이벤트는 이달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KT텔레캅이 소상공인의 가격 부담을 줄이기 위해 내놓은 텔레캅듀오는 월 2만원대 무약정 출동케어서비스로, 여름휴가철을 앞두고 사업장 안전이 걱정되지만 가격이나 약정부담으로 보안서비스 사용이 어려웠던 자영업자를 위한 추천 상품이다.

고동훈 KT텔레캅 고객서비스본부장은 “여름휴가로 장기간 집이나 사업장을 비우다 보면 도난 등 범죄의 표적이 되기 쉬어 매년 안심보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올해도 고객들이 빈 집과 사업장 걱정 없이 편안하게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안심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승한 기자 shkim@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김승한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