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광명역 M클러스터' 지식산업센터&상업시설 조감도. / 사진=롯데·두산건설 컨소시엄.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광명역세권에 들어서는 '광명역 M클러스터' 지식산업센터&상업시설이 이달 분양예정이다. 국내 최초로 대학병원이 옆 동에 들어서 광명역 일대에 의료 및 일반산업 단지가 조성돼 법인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501(광명역세권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 1-2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롯데·두산건설 컨소시엄이 시공사다. 지하 4층~지상 17층, 연면적 약 9만7386㎡ 규모다. 지하 1층~지상 2층, 지상 6층 옥상정원에는 상업시설도 함께 들어선다.
분양 관계자는 "지식산업센터는 우수한 업무환경을 제공해 기업들의 보금자리로 자리매김 한데다 중앙대병원 유치, 우수한 기반시설, 사용자 친화적 설계도입으로 지식산업센터 및 상업시설 모두 시장에서 관심이 뜨겁다"며 "분양 하는 곳마다 흥행 몰이한 광명역세권에 들어서는데다 대학병원과 연계된 업종은 물론 다양한 기업체가 들어설 수 있어 법인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