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앤코 내부 집계 결과 지난 3월 초 출시한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 2.0 버전은 지난 5월 초 50만 다운로드를 넘어선 것으로 조사됐다. 굿리치는 리치앤코가 제공하는 보험관리 인슈어테크 서비스로, 굿리치는 2016년 9월 굿리치 1.0 버전을 선보인 후 올해 3월 편의성을 대폭 업그레이드해 굿리치 2.0로 개정 출시됐다.
굿리치의 보험업계 최초의 O2O서비스라는 차별점을 지닌다. 굿리치는 리치앤코 전속의 대면, 비대면 보험 전문가 2000여 명의 컨설팅을 직접 제공한다. 굿리치를 통해 보험분석을 신청하면 신청 후 하루 이틀 내에 리치앤코 보험 전문가들로부터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보험금 청구를 담당하는 인력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굿리치를 통해 보험금을 청구하면 리치앤코 보상청구팀에서 보험금 수령을 위한 편의를 제공하는 식이다.
굿리치 광고 캠페인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리치앤코는 독립보험대리점으로는 이례적으로 하정우, 박세영 등 국내 최고의 배우를 굿리치 광고 모델로 기용했다. 굿리치 광고는 보험에 대한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를 하정우와 박세영의 연기를 통해 보여줌으로써 굿리치의 유용성을 효과적으로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리치앤코는 2006년 2월 설립 이후 ‘고객의 삶에 꼭 맞는 현명한 금융 생활의 실현’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보험비교서비스와 재무 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리치앤코는 전국 170여개 지점, 2000여명이 보험 전문가들이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독립법인대리점으로는 이례적으로 본사 스텝만 350명이 넘고 그 중 100여명의 마케팅, ICT 전문가들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보험업계 유일한 한국핀테크산업협회 임원사로서, 국내 인슈테크 플랫폼 시대를 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