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NH농협은행, 더루프와 블록체인 업무협약 / 사진= NH농협은행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NH농협은행은 더루프와 지난 21일 서울 서대문구 NH핀테크 혁신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블록체인에 대한 기술연구 및 프로젝트, 오픈세미나 및 해커톤 등을 통해 금융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와 블록체인 이용 활성화에 협력할 예정이다.
농협은행은 세계 최대 블록체인 연합체인 R3에 가입해 블록체인을 금융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또 전국은행연합회 블록체인 기반 공동인증 컨소시엄에 참여하여 실증작업도 추진하고 있다.
주재승 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농협은행의 디지털 금융플랫폼 역할을 강화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현업에 적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