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국토교통부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21일 성남여수 임대주택 단지에서 ‘주거복지 행복플랫폼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공적 주택 100만호 공급 등 주거복지 로드맵의 실천의지를 대내외 천명하고 임대주택 입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홍보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성남여수 임대주택 단지는 LH가 100만호 임대주택 재고를 확보하는 곳으로 입주가 마무리 단계에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주거복지 로드맵과 관련된 토크쇼가 진행돼 주거복지와 관련된 정부의 정책 방향을 설명하고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패널로는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조정식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과 신상진 국회의원, 박상우 LH 사장, 김정운 여러 가지 문제 연구소 소장 및 노명우 교수 등이 참석했다.
토크쇼에서 김현미 장관은 ‘공적 주택 100만호를 청년, 신혼부부, 고령자 등에게 맞춤형으로 공급하는 등 주거복지 로드맵을 차근차근 이행해 국민들이 집 걱정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주거복지 로드맵의 추진의지를 다시 한번 강조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