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는 통계 결과 국내 잠정 탈모인구는 5명 중 1명 꼴인 1,000만 명이고, 진료 환자 중 20~30대 탈모 환자 비율이 절반가량인 45.8% 를 차지한다고 발표하였다(2011년 기준).
또한 늘어나는 탈모인구만큼 고민도 늘어만 가고 있다. 특히 젊은층은 머리숱이 없으면 이성에 대한 호감도가 급격히 떨어진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후천적 탈모의 주된 원인은 불규칙한 식생활, 부족한 수면, 스트레스, 무리한 다이어트 등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이와 관련해 최근 한 방송에서 어성초+자소엽+녹차잎을
주원닫기주원기사 모아보기료로 한 모발팩과 차를 선보여 화제가 되었는데 가정에서 따라 하기에 번거롭기도 하거니와 제대로 된 레시피를 찾기 어렵다는 의견이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이런 경우 전문업체에서 만든 시중 제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대표적인 어성초 제품인 헤어숲 어성초 풍모의 경우 모발전문 브랜드 ‘헤어숲’과 한의사 황석환 박사가 공동 개발한 어성초+자소엽+녹차잎을 주원료로 한 제품으로, 먹고(식품) / 감고(샴푸) / 뿌리는(토닉) 총 3단계 관리시스템으로 구성되어 가정에서 쉽고 간편하게 두피와 모발을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요즘 같은 직사광선이 강한 여름철의 경우에는 위와 같은 어성초 제품 등으로 두피관리를 하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 중에 하나다.
이정훈 기자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