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이미 △직장인을 겨냥한 ‘탑스직장인플랜’과 △만 18세 이상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탑스레이디플랜’ △국내 거주 외국인을 겨냥한 ‘레인보우플랜’을 선보여 총 4개 고객군에 따른 상품군이 마련된 것.〈표 참조〉
이번에 출시된 ‘탑스 시니어플랜 저축·적립예금’은 노년층은 물론이고 노후를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각종 금융서비스와 제휴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노후준비를 시작하는 연령대인 35세 이상의 개인과 개인사업자가 가입할 수 있다.
아울러 실적이 우수한 만 50세 이상의 고객에게는 건강관리 우대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적립예금의 경우 계약기간은 1~5년 이지만 동일 계약기간으로 30년까지 재예치되고, 재예치에 따른 우대금리와 상해보험 무료가입의 혜택도 있다.
현재 총 46만6786좌에 5146억800만원의 실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만 18세 이상의 여성을 겨냥한 ‘레이디플랜’도 현재까지 1408억9000만원의 실적을 보이고 있다.
가입만 하면 여성전용 건강검진, 인터넷 홈쇼핑 할인, 웨딩컨설팅 할인 등의 서비스가 주어지고 거래실적에 따라 각종 수수료 면제 및 우대를 제공한다.
아울러 거래실적과 상관없이 △자녀출산 때 본인 및 자녀의 수신금리 우대 △본인 또는 자녀 결혼, 주택구입시 대출금리 우대 △자녀명의 탑스 적립예금(3년제) 가입 때 금리 연0.2% 우대 등 여성을 위한 각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에게 한글·영문 겸용 통장인 ‘레인보우플랜’도 선보였다.
고향에 있는 가족, 친지들에게 송금을 하는 경우 환전수수료와 송금수수료를 최고 30%까지 감면해주고 매월 환전포인트를 정산해 특정일에 현금으로 계좌에 입금해주는 환전포인트 캐쉬백 서비스도 제공한다. 현재까지 19억8000만원 어치가 팔렸다.
신한은행은 여성 직장인 외국인 장년층 등을 대상으로 한 ‘플랜시리즈’를 선보였고 앞으로 또다른 플랜시리즈도 계획하고 있어 향후 이들 고객군별 상품별 교차판매 등으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플랜 시리즈 4인방>
원정희 기자 hggad@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