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사장 김홍기)가 신한은행(행장 이인호)과 온오프라인 지급결제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차세대 통합빌링 사업에 진출한다. 삼성SDS는 이번 제휴를 통해 자동이체대행과 인터넷빌링(EBPP), 지로영수증 출력 등 통합빌링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삼성SDS는 신한은행과 함께 각종 지로수납 업체간 온오프라인 자동이체대행서비스 및 우편으로 통지되는 전화요금, 신용카드대금, 전기 수도 요금 등 각종 요금 고지서를 통합해 이메일로 고지하고 온라인으로 결제하는 EBPP 인터넷빌링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삼성SDS는 요금청구서를 발급하는 업체(Biller)와 수금을 담당하는 은행을 연결하는 자동이체대행 ASP사업과 자동이체 온라인신청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업체(Biller)가 발급할 지로영수증을 오프라인상에서 대행 출력해주는 부가사업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삼성SDS는 시스템개발 및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보통신 사업자, 금융회사, 백화점, 신문사, 케이블TV, 도시가스회사 등 요금청구서를 발급하는 대형 빌더(Biller)를 중심으로 영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세계적으로 인터넷빌링 시장 규모는 2002년 150억불로 연간 30% 이상의 고속성장이 예상되며, 2005년에는 600억통 이상의 고지서가 인터넷으로 대체될 전망이다.
신한은행
이동걸닫기
이동걸기사 모아보기본부장은 “통합빌링을 이용하면 요금 청구/수납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고 고객의 입장에서도 매우 편리하다”며 “삼성SDS와의 제휴를 시작으로 인터넷결제 부문에서 온라인 금융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춘동 기자 bom@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