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5.12.15(월)

덕산그룹, ‘채용연계형 외국인 유학생 동계 인턴십’ 모집

기사입력 : 2025-12-02 10:0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덕산그룹 사옥 전경.사진제공=덕산홀딩스이미지 확대보기
덕산그룹 사옥 전경.사진제공=덕산홀딩스
[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덕산그룹 계열사 덕산하이메탈, 덕산네오룩스, 덕산에테르씨티, 현대중공업터보기계가 차세대 기술 경쟁력을 이끌어갈 글로벌 인재 영입을 위해 ‘2026 채용 연계형 외국인 유학생 동계 인턴십’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인턴십은 지난 회보다 규모를 더욱 확대해 진행된다. 지방 거점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부족했던 직무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 차원에서는 우수 글로벌 인재를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지원 자격은 관련 전공인 국내 대학 석사 과정을 졸업했거나 졸업을 앞둔 외국인 유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접수는 외국인 채용 전문 플랫폼 ‘코워크(Kowork)’를 통해 진행된다.

인턴십 프로그램은 오는 2026년 1월부터 2월까지 약 8주간 진행된다. 선발된 인턴들은 현업 부서에 배치되어 기술 개발 과제 및 해외영업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되며, 이 과정에서 현직 전문가와의 1:1 멘토링을 통해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덕산그룹은 참가자들이 온전히 직무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에 나선다. 인턴십 기간 동안 급여와 숙소가 무상으로 제공되며, 최종 평가를 거쳐 정직원으로 전환될 경우 취업 비자 발급을 위한 복잡한 행정 절차까지 전방위로 지원한다.

김민희 덕산홀딩스 인사팀장은 “이번 인턴십은 글로벌 인재들의 창의성이 덕산의 기술력과 만나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하는 과정”이라며, “우수 유학생들이 지리적·행정적 장벽 없이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는 한편, 실제로 지난 인턴십을 통해 입사한 인재들이 뛰어난 창의성을 바탕으로 연구개발부서와 함께 훌륭히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현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gun1313@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주현태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