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SSG닷컴의 첫 오프라인 페스타 ‘미지엄’이 15일 처음 문을 열었다. 행사장에 들어서자마자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쾌적한 쇼핑 환경이었다. 북적거리는 다른 행사장과 달리 퀴즈나 뽑기, 시식 등을 여유있게 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깊었다. SSG닷컴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관객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루 3회차, 1000명씩 들어갈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미지 확대보기대부분 코너는 체험형 콘텐츠가 주를 이뤘다. SNS를 팔로우하면 선물을 주고, 퀴즈를 풀거나 뽑기, 시식 등을 직접 해볼 수 있었다. 1층에는 집객력이 높은 농심, CJ제일제당의 햇반, 풀무원 등이나 카멜과 같은 유명 커피 브랜를 배치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미지 확대보기샤인머스캣 프리미엄 가공식품을 판매하는 ‘샤인프레시’ 역시 눈에 띄었다. 설은숙 샤인프레시 대표는 “SSG닷컴에서 특색있는 발사믹을 찾고 있다고 해서 입점하게 됐다. 큐레이션을 하는 프리미엄 이커머스와 손을 잡고 싶었는데 색깔이 잘 맞아떨어졌던 것 같다”며 “백화점 3사에는 입점해 있지만 이커머스의 오프라인 행사는 처음인 만큼 온·오프라인 시너지가 나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보기3층은 ‘스위트 존·BEAUTY OF SSG’로 꾸며 최신 유행 디저트와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체험 행사를 열었다. MZ세대들의 인기를 끄는 코너인 만큼 많은 사람들로 북적였다. 스타벅스·하겐다즈·벤슨·설성목장·박준서명장·치플레 등 유명 브랜드는 물론, 대체커피 브랜드인 ‘산스’도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었다. ‘산스’는 현재 온라인 판매는 하고 있지 않지만 SSG닷컴 바이어가 눈도장을 찍은 브랜드다.
최재민 산스 운영총괄파트장은 “출발한 지 얼마 안된 브랜드라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SSG닷컴 고객과 먼저 만나게 됐다”면서 “큐레이션을 제공하고 미식에 전문적인 SSG닷컴과 이미지가 잘 맞아떨어져 함께하게 됐다”고 했다.
4층은 음악과 와인이 함께하는 ‘미디엄 스테이지’였다. 신세계L&B가 준비한 와인과 식품 브랜드사가 운영하는 먹거리를 즐길 수 있고, 유망 인디 뮤지션의 버스킹 공연이 펼쳐진다.
이미지 확대보기서울시 양천구에서 왔다는 박모(37) 씨는 “평소에 SSG닷컴을 이용하는데 행사를 한다고 해서 어머니와 함께 오게 됐다.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다는 점은 좋은데 어머니 세대들은 SNS를 안 하면 행사에 참여하기가 힘들 것 같다”고 말했다.
SSG닷컴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통해 고객 접점을 넓혀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명근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플랫폼 신뢰도를 높이고 상품 경쟁력을 입증하는 자리이자 브랜드사와 고객이 집적 만나는 무대”라며 “앞으로도 고객 접점을 계속 확대해 신뢰도 기반의 플랫폼으로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한 가지, 공간 완성도를 높이는 것은 과제로 남았다. 행사에 참여한 한 셀러는 “공간 곳곳 내벽이 그대로 보여 어수선한 느낌을 준다”고 말했다. 또 다른 셀러는 “오래 전부터 준비해왔는데 이 정도 완성도는 많이 아쉬운 수준”이라고 했다.
‘미지엄’은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며 온라인 기획전도 함께 전개한다. 미지엄 부스에 참여한 브랜드 상품을 집에서 저렴한 가격에 받아볼 수 있도록 즉시 사용 가능한, 최대 2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이마트몰 장보기 활성화를 위해 신선·가공식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그로서리 미지엄’ 행사도 준비했다. 이와 더불어 온라인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차윤아트 리유저블백, 폴딩체어, 뷰티 파우치 등을 증정한다.
박슬기 한국금융신문 기자 seulgi@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강남·위례와 맞붙은 복정역 '에피트' 견본주택 가보니… [르포]](https://cfnimage.commutil.kr/phpwas/restmb_setimgmake.php?pp=006&w=110&h=79&m=5&simg=2025111416474806363048b718333211234196213.jpg&nmt=18)


![‘신용등급 하향 압박’ 호텔신라, 근본적 체질 개선 ‘시급’ [Z-스코어]](https://cfnimage.commutil.kr/phpwas/restmb_setimgmake.php?pp=006&w=110&h=79&m=5&simg=2025111417385603022b5b890e35c211234180111.jpg&nmt=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