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이사가 17일 서울 여의도 본사 아카데미홀에서 '2025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사진제공= IBK투자증권(2025.01.20)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IBK투자증권이 2025년 경영 목표를 ‘디지털·ESG 경영 확대를 통한 밸류업(Value-Up) IBKS’로 삼았다.
IBK투자증권(대표이사 서정학)은 지난 17일 서울 여의도 본사 아카데미홀에서 ‘2025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서정학 대표이사를 비롯해 전 사업본부 임원 및 부서장 1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외부 특강을 시작으로, 2024년 경영 성과를 리뷰하고 2025년 경영 계획을 전사에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 어려운 경제 금융시장 전망 속에서 증권업계의 다양한 이슈를 되돌아 보고, 회사의 지속 성장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각 사업부문별 주요 추진과제와 구체적 실행전략을 제시했다.
IBK투자증권은 2025년 경영 목표를 ‘디지털·ESG 경영 확대를 통한 Value-Up IBKS’로 삼고, 디지털 혁신 지속, 스케일업을 통한 경쟁력 제고, 체질 개선을 통한 생산성 강화, ESG 경영 확대를 통한 지속성장 기반 마련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내부통제체계 고도화를 위한 추진 현황도 공유했다.
IBK투자증권은 현재 금융투자업계와 IBKS만의 특성화된 책무구조도 수립을 위해 컨설팅 작업을 진행 중이다.
2024년 우수 부서 및 직원에 대한 5개 부문 포상도 진행됐다.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이사는 "격화되는 경쟁 구도 속에서 기업가치를 높이기 위해 차별화된 전략을 모색해야 할 것”이라며 “수익성과 공공성을 함께 추구하고 업계를 선도하는 증권사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정선은 한국금융신문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